재테크/개별 종목 공부 (ETF포함)

세센 바이오 (SESN) 급락..

yes98 2021. 8. 17. 09:10
반응형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이틀전에 폭락한 세센 바이오(SESN), 수많은 사람들이 믿었던 만큼 배신감도 컸네요..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Sesen Bio, 방광암 분야의 다크호스였던 기업..

치료 옵션으로 볼 때 한정적인 방광암 분야에서 기존 약물 대비 부작용이 적고, 현재까지 임상결과도 우수하게 나타난 방광함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세센 바이오가 개발중인 비시늄(Vivinium)은 고위험 NMIBC 치료제로 투여 3개월차에 89명중 40%의 치료 효과를 확인하였다.

 

그동안의 주가 및 일정

 

출처: Investing.com의 SESN 종목 주가

  2020년도에 임상결과를 발표하면서, 2021년 8월 18일에 FDA승인을 앞두고 있었다. 꾸준히 기대감으로 상승하고 있었고, 임상결과도 좋은 수준에 부작용이 적어서 FDA 승인은 별일없으면 된다는 분위기 였다. 5월에 유상증자를 대규모로 진행하였고, 중국쪽 진입을 위해 중국 당국의 허가 아래 FDA 승인 후 진행하기 위한 절차 및 계획을 발표한 바가 있었다.

 

  주가는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잘 올랐습니다. 저도 2.5달러에 진입하여 관망하던 중이었고, 7월말 장이 좋지 않을때 더 기대하지 않고, 3.8달러 수준에서 익절을 하였습니다. 그 이후로도 FDA 승인이 나면, 쭉 날아갈것이라 보고 어느정도 기다렸다가 안정적으로 다시 진입하고자 생각하고 있었던 종목입니다. 

 

급상승 이후 뜬금없는 급락..

 

  8월 12일 5달러에 진입 후, 14일에 엄청난 기세로 6달러까지 도달하였습니다. 제 기억으론 프리장에서부터 쭉 달려서 본장에서까지 유지하면서 다들 환호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 후 새벽에 갑작스럽게 0.7달러까지 급락하여, 종가는 2.1달러로 마무리되었고, 오늘 현재 1.22달러로 37%나 추가하락한 이후 마감되었습니다.. 

 

  1. 일단 8월 18일이 아닌, 8월 14일에 미리 FDA 승인 거절을 발표한 점

  

  2. 승인 거절 직전, 심지어 승인날도 아닌데 갑자기 주가가 급등했던점

 

  이 두가지로 볼 때, 미리 정보를 알고 있던 세력들의 장난질이 아닌가 매우 의심됩니다.. 의심이 되고 그게 맞다고 해봐야 환불해줄것도 아니고, 처벌이 가능할지도 모르겠지만.. 분명 13일부터 들어가신분들도 있으리라 봅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까?

 

  당장의 회복은 어렵다고 보고, 별다른 절차 및 계획 발표없이 다시 오르는 것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만회하려는 사람들의 돈을 털어먹기 위해서 세력이 장난질 칠 수 있다고 봅니다. 승인 거절되었으니, 아마도 관련하여 어떤이유인지 내용을 발표할 것이고, 그것이 타당하다면 주가가 회복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이 후 FDA 재승인을 위해서 다시 무언가를 시도하겠지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수개월이 걸리는 프로세스라 생각합니다. 그 사이에 세력들의 장난질이 있을 거라 생각이 되어 매우 우려됩니다. 


  8월 14일의 시그널은 마치 18일에 승인날 것을 미리 알고, 마구 들어오는 모양새였습니다. FDA 승인이 거절날 경우, 일찍 발표한다고 하긴하지만, 갑자기 승인당일도 아닌데 오르는 모양새는 너무 악의적으로 보였습니다.. 분명 이를 통해 추가로 5~6달러에 진입한 분들이 있으시리라 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종목 더이상 안보려고 합니다. 지금 진입하여 이후 대박날 수도 있겠지만, 제가 추구하는 그런 방향은 아닙니다. 제가 팔지못하고 물려있었던 입장이었다면, 2.1달러에서 손절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중간에 내려서 매우 다행이지만, 이제 바이오쪽은 잘 안보게 될것 같습니다. 진심 이 기업만은 될줄 믿었고, 그러기에 신념도 확고했던 만큼 멘탈 충격이 너무 크네요.. 정말 무섭네요..

 

  물려 계신 분들은 소식들을 잘 확인하시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어 손해를 최소화하시길 기원합니다.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