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미국 주식 꿀팁

미국주식 유용한 앱 1번째: Invesitng.com

yes98 2021. 6. 24. 08:36
반응형

저는 미국 주식을 3월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얼마 안되었죠?

 

원래 국내 주식시장에서 열심히 하고있었는데, 코스피 3000을 넘으면서 박스권에 대한 공포로 미국으로 옮겨오게 되었습니다. 물론 돈으로 투자하는 것인만큼 리스크가 크지만, 좀 더 넓은 경제상황과 새로운 시장 공부를하면서 나름 재밌게 보낸것 같습니다. 물론 손실이 많이 안났기때문에 재밌을 수도 있겠죠? ㅎㅎ;;

 

아무래도 안정지향적이고, 우량주 위주로 투자하기 때문에 지수가 우상향 특성이 강한 미국장이 유리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뭐 어찌되었든... 3월에 혼자 이것저것 찾아보며 공부하면서 가장 유용했던 3가지 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들 아실 수도 있겠지만..ㅎ 이번 포스팅은 첫번째인 investing.com 앱을 간단히 소개하려 합니다.

 

Investing.com 

 

이건 다들 너무나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구글에서 미국주식 검색하면 항상 상위에 노출되는 그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를 보면 컴퓨터 번역체로 굉장히 다양한 정보들이 많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앱으로 보면 더 직관적이고 좋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1) 각종 글로벌 뉴스 및 칼럼

 

 

 

 제 핸드폰 화면입니다. 알림설정을 해두면 이런식으로 날아와서 관심있는 글들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뉴스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코인관련 기사들도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을 하게되면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국내 주식에 비해 정보가 많이 부족하다고 느끼는데, 주식 앱에서 보기엔 불편하고 인터페이스도 좀 별로라 이곳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경제지표쪽 항목에 가게되면 경제지표의 전망 또는 근황에 대해서 칼럼 비슷한 글들을 볼 수 있으며, 각 섹터에 대해 칼럼하는 사람들이나 (국내 칼럼도 있음), 유명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동영상으로 정리한 내용을 설명해주기도 합니다.

 

  2) 각 나라의 주요 발표, 배당, IPO 일정

 

 

앱에 보면 캘린더메뉴가 있는데 들어가게되면 세계 주요 지표 발표, 연준 발표, 연설 등의 굵직한 발표 일정들리나라 시간으로 표시됩니다. FOMC 파월 의장 발표라던가, 소비자물가지수 발표 같은 것이 있을때 발표 시간 기준으로 출렁임이 커지기 때문에 알아두면 매우 유용하고 대비하기도 좋습니다.

 

이외에도 배당일정이나 IPO일정들이 종목별로 나와있어서 가볍게 확인하기 좋습니다.

 

Investing.com의 종목으로 들어가서 종목에대한 자세한 정보들을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종목 정보는 다음에 소개해드릴 앱에서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저는 investing.com에서는 주로 이정도만 많이 참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