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일지/금, 은 앱테크 등등

금,은매매일지-자투리 재테크

yes98 2021. 9. 24. 09:51
반응형

저번에 소개드렸던 포스팅이 기억나시나요?

자투리 돈으로 하는 금투자, 앱테크 (하나멤버스) (tistory.com)

 

자투리 돈으로 하는 금투자, 앱테크 (하나멤버스)

이전에 제가 구독하는 티스토리의 한분께서 소개해주신 앱테크 방법입니다. (이름 까먹어서 죄송합니다..ㅠ) 이곳저곳 기웃기웃 거리며 하도 보고 싶은 글이 많아서 구독을 너무 많이 눌렀더니,

yes98.tistory.com

하나머니로 하는 금투자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한 내용입니다. 저는 포인트카드를 사용하면서 쌓이는 카드 포인트로 금투자를 조금씩 하고 있었습니다. 금투자를 시작한지 약 한달반, 앱테크 포스팅한지 한달만 이네요.

 

포인트로 야금야금 투자한지 한달만에 무려 21000원, 무게로 치면 금 0.23g, 은 6.89g을 모았네요..ㅎ 자투리 돈치고 나름 크다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포인트가 7000점이나 남아있습니다.ㅎㅎ

 

비록 매수 가격대비 마이너스이지만.. 일정 금액이상 커지고 나중에 묵혀두면 제법 쏠쏠한 돈이 될 것같아서 은근히 뿌듯합니다. 이렇게 모아두고 보니 한달에 치킨값을 아낀 셈이네요 :)

 

2020년도에 생긴 신한카드가 조금 더 땡기긴 하지만, 카드를 너무 자주 바꾸게 되는거 같기도 하고 같은 주식 투자보다는 자투리로 안전자산에 조금이나마 넣었다는 위안을 가지고 계속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아마 자주 올라오진 않을 것 같네요. 그냥 가끔 열어보고 "아 많이 쌓였네 뿌듯하다" 또는 "그새 이만큼 쌓였네"할때쯤 올라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 이 포스팅보고 혹! 하신분들이 계시다면, 위의 링크로 걸어둔 예전 포스팅을 한번 참고하시길 바래요. L.Point같은 포인트로도 하나머니가 적립되고, 다른카드 포인트로 한다리 걸쳐서 돌리면 적립이 가능하니 요리조리 작은 금액이나마 투자의 기쁨을 느끼고 싶으신분께 좋을 것 같네요 :)

 

(설마.. 금, 은이 폭락하는 날이 오진 않겠지요.. 온다면 다른 엄청난 안전자산이 나와야겠지요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