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재테크의 시작

자투리 돈으로 하는 금투자, 앱테크 (하나멤버스)

yes98 2021. 8. 25. 07:33
반응형

이전에 제가 구독하는 티스토리의 한분께서 소개해주신 앱테크 방법입니다. (이름 까먹어서 죄송합니다..ㅠ)

 

이곳저곳 기웃기웃 거리며 하도 보고 싶은 글이 많아서 구독을 너무 많이 눌렀더니, 글을 찾기가 어렵네요.ㅠㅠ

 

어찌 되었던 그분의 도움을 받아 저도 시작하게 되었는데, 거기에 팁을하나 더 얹으려고 합니다..ㅎ

 


우선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니 자투리 돈으로 하는 금 투자에 대해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하나 멤버스, 하나 머니를 이용한 금 투자

 

그림처럼 앱스토어 또는 구글스토어에서 하나 멤버스를 받으셔서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

 

하나은행 관련 카드를 사용하고 계시면 모르는 사이에 '하나 머니'가 쌓여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하나카드를 사용 안 하신다면 밑에 제가 써놓은 팁을 이용해서 하셔도 됩니다. 목적은 금 투자이니까요.

 

하나 머니가 있다면 위에 그림처럼 경로를 쭉 따라가서 금을 매수하실 수 있습니다. e금은 시세에 따라 사고팔고 가 가능하고, 100원 단위로 살 수 있습니다. 저도 5천원 정도 샀고, 26원정도 이익이 났네요. 저는 사실 금 투자는 안전자산의 의미로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다른 카드 포인트들도 다양하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투자 느낌이 드는 이런류를 사는 게 개인적으론 더 뿌듯했습니다.ㅎㅎ

 

그럼 하나 머니가 적립되지 않는 분들에 대한 팁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인트 전환

아니! 이게 무슨 팁이야! 하시겠지만.. 한번 읽어봐 주세요.

 

요점은

 

다른 카드 적립금 --> 하나 머니로 통용되는 회사 포인트로 전환 --> 하나머니로 전환

 

저의 경우에는 우리 카드를 주로 사용하여, 우리카드를 생활비로 쓰는데 이에 관련 적립인 꿀머니가 적립됩니다. 쓰는 카드가 포인트 적립 카드입니다 :)

 

안타깝게도, 꿀머니를 사용할 수 있는 우리 WON멤버스에선 금 투자가 안됩니다. (만들어 주세요 ㅠㅠ)

 

그래서 L point로 전환 후, 이를 하나 멤버스에서 하나 머니로 다시 전환합니다. 전환 간의 포인트 손실은 없습니다.

 

다른 카드 적립금의 좋은 사용법이 있다면 그걸 활용하시면 되고, 금 투자를 하고 싶은데 굳이 자투리 돈 때문에 카드를 바꾸고 싶진 않다 하시면, 이 방법이 유용할 것 같네요.

 

하나 머니로 바꾸는 것 중에 일부는 5~10% 더 쳐주면서 바꿔주는 것도 있습니다. 잘 찾아보시면 더 좋을듯하네요 :)

 

포인트를 효율적으로 투자에 쓸 수 있는 게 매력인 것 같아서 포스팅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