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일지/금, 은 앱테크 등등

소소한 재테크 근황

yes98 2021. 11. 5. 09:19
반응형

이전에 꿀팁이라고 포스팅 해드렸던 것들은 제가 직접해보고 정말 좋다고 느껴서 올렸던 것들이었습니다. 딱히 큰 이슈가 없었던 관계로 포스팅할 일이 없었지만, 시간이 지나서 확인해보니 어느정도 늘어나있는 것을 보고 뿌듯해서 근황정리겸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종목은..

1. 자투리 돈으로 하는 금, 은테크
2. 설문 앱테크 (패널파워)
3. 연금저축 (국내상장 해외 ETF) <-- 최근 시작하였네요..
4. 비트코인 <-- 사실 이건 추천도 아니고, 그냥 소액 투자하고 있어서 근황만 적으려고 넣었습니다.

1. 자투리 돈으로 하는 금, 은테크


우리 포인트카드를 사용하면서 나온 꿀머니로 하나머니 전환하여 금, 은에 투자하고 있으며, 계속 꾸준히 넣고 있습니다. 안전자산이다보니 수익이 크지 않음에도, 보면 볼 수록 뿌듯한 이유는 부수적으로 얻은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로 돈 들여서 하는게 아니다보니, 그냥 공짜로 생긴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사실 포인트 받은만큼 카드를 쓴거긴하지요..ㅎㅎ)

저번달에 비해서 많이 늘지 않았지만.. 그리고 아마 이번달도 지자체 제공카드의 할인율이 막강해서 많이 모으지 못할테지만, 좋은 건 좋은겁니다. 꾸준히 모아서 나중에 부가세내고 실목걸이라도 만들 수 있을때까지 해야겠네요 :)

2. 설문 앱테크 (패널패워)

처음에 소개할때 10000원 좀 안되게 있었던 것 같네요. 대략 한달 좀 넘었는데 벌써 23000원이 넘었습니다. 새삼 이렇게나 많이했나? 싶네요.

그냥 가끔 날아오는거 100원 200원 하다보면 금새 쌓여서 기분 좋네요 :)

3. 연금저축

연금 굴릴돈으로 지금 더 벌자는 주의로 안했었는데, 하다보니 생각보다 사고팔면서 투자가 안되어 있는 기간도 많네요. 그리고 장투가 꾸준히 수익이 잘 나는 것을 보고 공부하고 포스팅 후에 연금저축으로 장투겸 세제혜택을 노려보기로 했습니다.

아마 저때 저점에서 상승장으로 넘어가는 시점이어서 그런지 수익이 짧은기간에 잘 나왔네요. 어차피 못팔지만..ㅎㅎ

수익률+연말 세액공제 받을생각하니 기분이 좋네요.


4. 코인


넵! 조금 벌었다가 대차게 말아먹었습니다. 결국 본전에서 2~3만원 벌었네요. 처음 할때 천천히 장투하자 생각하고 들어간지 어언 두달.. 장투는 개뿔 벌써 몇번째 바꾼건지 모르겠네요. 그냥 소액인데 어플지우고 있을까봐요…


최근에 레버리지로 수익이 좀 나와서 매도했다가 조정없이 위로 날아가는 바람에 현금들고 손가락 쪽쪽 빨고 있는 중입니다.ㅠㅠ 장투용 계좌가 잘가는 걸 보면서 껄무새 놀이하고 있네요…

제가 경험한 시장은 이런 타이밍에 더 고점보고 넣는 순간 내려갔던터라 들어가기가 부담스럽네요. 매도할땐 이정도면 괜찮다 생각했는데, 지금은 또 너무 아쉽고 그렇네요..

랠리 전에 저평가된 장투용 종목이나 배당주로 들고 있다가 조정올 때 다시 들어갈 준비를 해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