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소식들

애드센스 합격 후기

yes98 2021. 6. 3. 16:01
반응형

아무리 정리 목적인 블로그라지만, 뭔가 열정적으로 정리하는데 도움이 동기부여를 해주지 않을까 싶어서 신청했는데 합격했네요.

 

다른 많은 분들도 시도하고 계시리라 생각해서 작게나마 경험을 조금 공유하려고 합니다.

 

1. 구독자수, 방문자수

 

출처: yes98의 tistory

보다싶이 낮은편입니다. 다른분들 보시면 하루 방문자수가 100명이 훌쩍 넘지요.

저는 글을 자주쓰는 편도 아니고, 제가 포스팅하고 있는 공부 분야가 특별하거나 독보적인 것도 아니며, 많은 사람이 관심있을만한 분야도 아닙니다. 재테크쪽은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이 더 좋은 정보를 주고 있으니 부족하지요

 

광고주 입장에서는 방문자수가 중요할것이다라고 생각했는데, 애드센스 심사 입장에서는 큰 영향이 아닌걸로 생각됩니다..

 

2. 포스팅 스타일

 

초기에 썼던 글들로 신청했을때 탈락을 했었는데,

 

지금과 바뀐 부분이라고 한다면..

 

1. 말투를 좀 더 정중하게 바꾸고,

 

좀 더 공개적인 공간에서 정보 공유의 목적으로 다가가는 글이다보니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반말이 아니라 좀 더 정중해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2. 이상한 단어들을 적게 쓰려고 노력했으며,

 

이상한 단어들이 필터링되면서 많은 점수를 깍아먹었다는 생각이 좀 드네요.

 

3. 소식관련 링크 및 짧은 생각보다는 정리된 장문의 글을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론 3번은 초기에는 장문으로 알차게 잘 준비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신청당시에 포스팅 수를 늘려보고자 하는 짧은 생각에 링크나 소식 위주로 준비하고, 짧게 짧게 썼었던거 같네요.  

 

3. 구글 검색에 용이하도록 하는 설정

 

이 부분은 예전에 진행했던 것이라 정확히 기억나진 않지만, 구글 검색에 잘 도움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심사에 도움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설정 이후로 구글 검색으로 찾아오시는 분이 늘었습니다.


막상 되니 욕심이 생겨서 광고를 덕지덕지 달았는데.. 

 

광고가 목적이 되는 글을 쓰지 않도록 노력할 생각입니다. 자극적인 제목이 아닌 공부하는 것을 정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할 것이고 따라서, 포스팅 스타일이 바뀌는 일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다만, 공부를 정리하기도 하고, 궁금했던 것을 풀기 위해 찾아오시는 분들을 위해서 가독성이 좀 더 좋도록 글 스타일을 바꿔가도록 노력해 볼 생각입니다. 고분자쪽 그림들은 이해를 돕기 위해 직접 그리는 편인데 좀더 힘내서 자세히 그릴수 있도록 해야겠네요.

 

다른 분들도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