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여러가지 생각들..

비트코인(가상화폐)에 대한 생각..

yes98 2021. 3. 3. 10:50
반응형

남들과 다름없는 수준의 지식과 주변의 난리로 알게되었던 코인..

 

처음에는 뭐여 이게 바로 돈 복사기인가? 싶었는데.. 막상 보니 이건 좀..이지 싶더라

 

일단 코인의 근간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을 보면..

 

데이터 분산 처리 기술로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분산하고 저장하는 기술이다.

걍 사용자 또는 하나의 단위를 블록으로 보면 체인처럼 다 연결했다 라고 이미지화 하면 된다.

 

거래로 보면 사람 대 사람의 거래(P2P)이며 거래내역은 사용자가 가지고 있기때문에 거래 내역 확인 시 모든 사용자의 보유한 장부를 대조 하고 확인해야한다.

 

말이 어려운데.. 분산저장을 한다는 특징 때문에 기존 은행처럼 중앙서버에 데이터가 다 모여있으면 데이터 위조, 변조가 쉽지만 이 친구는 위조, 변조를 하려면 모든 사용자의 데이터를 건드려야 되기 때문에 위변조가 불가능하다.

 

그렇다! 말로만 들으면 엄청난 기술이 아닌가? 이를 통해 탄생한 것이 가상화폐 대표적인 것이 '비트코인'이다.

 

이 기술을 가지고 주장하는 장점은 보안성, 신뢰성, 감시가능성 확대, 비용절감 등이 있다.

 

근데 말이지....

 

왜 세력들은 이걸로 탈세를 하거나 검은 돈을 만들거나 장난질을 치거나 할까??

 

검은돈의 대표적인 사례가 되고 있지 않은가....

 

기껏 가상화폐 만들어두고 거래소 해킹으로 인한 피해는 어찌된것인가?? 주장하는 보안성은 화폐거래 사용자에게 적용될 수 없는것인가?

 

물론 내가 무식해서.. 그럴 수도 있다. 전문가가 와서 아무것도 모르면서 지껄이고 앉았네.. 하면 어쩔 수 없지

 

그런거라면 누가 와서 명쾌하게 설명해주면 좋겠네..

 

그리고..

 

1. 화폐통합이나 환율같은 서로간의 보완책은 커녕 지금 도박수준으로 흔들리는 시세는 뭐로 잡을지..

 

2. 너도나도 채굴한다며 전기를 끌어다가 열심히 만들어내고 있는데, 이게 사용된 에너지 만큼의 퍼포먼스를 가져올지..

 

3. 페이코인 처럼 주체인 다날의 시총보다 높은 가상화폐 시총은 정상적인 상황인지? 이로써 화폐를 내논 사람들이나 돈많은 세력들의 장난에 놀아나는 건 아닌지..

 

4. 가상화폐 가치는 무엇으로 나타낼 수 있는가? 그나마 주식이라면 재무정보나 회사의 비젼으로 뭔가 볼 수 있는데...

 

5. 기술 자체는 매우 좋은데 보안성 측면으로 화폐 이외에 다른 분야에 충분히 활용될것 같은데?? 개발되었지만 아직 잘 노출이 안된건가..

 

뭔가.. 제도적 장치 없이 마구 풀리는 느낌이다. 물론 이걸 제제할 기관을 만드는 것도 말이 안되어 보이고.. 서로간의 협약과 갯수 조절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이러한 이유로 남들 10배 20배 먹는다 너무너무너무너무 부럽지만.. 선뜻 손이 가지않는다. 아무튼 너무 불안한 시장이다..

 

그래도 5만원만 해볼까?

 

 

 

이상 뻘소리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