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일지/무한매수법

주식매매일지- SOXL 라오어 무매법 (12주차)

yes98 2022. 6. 14. 15:00
반응형

와.. 어마어마하네요..

 

그리고 오래도록 하다보니 무매법에서 한가지 간과한게 있었네요. 무매법은 결국 변동성에 기대어 평단가를 흐름에 무디게 따라가도록 만든것인데...

 

1. 계속된 하락장에 의해 물타기만 계속 진행됨 --> 보유 주식 수의 증가

 

2. 매도가 발생하지 않음 --> 보유 주식 감소가 발생하지 않음

 

3. 평단가 하락으로 인한 회차별 매수금액 감소

 

위의 3가지 현상으로 인해 주가를 따라가는 흐름이 점점 더 더뎌지면서 괴리율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빠르게 위아래도 반영하였다면 아무래도  47회차 양전이 일어났을 시점에는 실제로는 매도가 이루어졌을지도 모릅니다.

 

위의 사항을 생각하지 못하고 평단가 낮아짐에 따른 회차별 매수금액 보정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아서 발생한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한마디로 정확한 무매법을 시행하지 못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50회차가 넘기도 하였고, 현재까지 진행하면서 발견된 오류도 있고 하니 이를 바로 잡을만한 방향이 있는지 고심해봐야할 듯합니다.

 

한번 크게 평단을 내려주고 회차별 매수금액을 보정해야할지.. (돈이 없다..)

 

아니면 보유주식의 일부를 다른계좌로 보내고 회차별 매수금액을 보정하여 움직임을 가볍게 할지..

 

고심해서 방법을 수정해야할 것 같습니다. 일단 이번 주차까지는 깨닫지 못한채 진행하여 현황 공유드리고, 다음 회차 중간쯤부터는 반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OXL 무매법 12주차 현황

 

<규칙>

In (매수): LOC 평단 1, LOC*105% 1

out (매도): 평단110% 도달 시 보유 3/4 

 

생각없이 하다가 매도가 나올 수 있는 기회를 놓친것 같아 상심이 크네요. 이번에 크게 떨어져서 그게 더욱 와닿는것 같습니다..ㅠㅠ

 

열심히 공부해야하는데, 그냥 기계적으로만 했던 것 같은 제 모습을 반성합니다.

살려주십셔..ㅎㅎ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