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일지/무한매수법

주식매매일지- SOXL 라오어 무매법(5주차)

yes98 2022. 4. 26. 15:51
반응형

엄청난 하락 --> 기술적 반등 --> 엄청난 하락 --> 기술적 반등이 반복되네요. 이런걸 계단식 하락이라고 불렀던 것 같네요. 정말 짧고 굵은 대세상승장 이후 정확히 무매법 하자마자 내리막길이군요.ㅎㅎ

 

https://www.fnnews.com/news/202204251527048258

 

"글로벌 반도체 공급난 완화세 조짐"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이 올해 점차 완화세에 들어설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5G 관련 칩셋의 재고 증가와 일부 부품 가격 인하가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설명이

www.fnnews.com

상하이를 봉쇄하면서 해당 반도체 공장들이 멈춰 큰 타격이 왔다가 반도체쪽만 이를 완화해줬는데, 그 이후 공급난도 어느정도 해소될 기미가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기술적 반등으로만 보이네요.

 

봉쇄로 인한 수요 악화가 우려되는 가운데, 봉쇄로 인해 재정비 및 신규 구축에 대한 반도체 수요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SOXL 무매법 5주차 현황

 

<규칙>

In (매수): LOC 평단 1, LOC*105% 1

out (매도): 평단110% 도달 시 보유 3/4 


앞서 말한데로 계단식 하락을 반복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대로 반등하려면 바닥을 지지해주는 모습이 나와야할 것 같네요. 그것과 상관없이 기계적으로 매수를 하겠습니다. 원래는 라오어 무매법에서 실패할 경우에 대비한 다른 대안들이 존재합니다.

 

- 새로운 계좌에 무매법을 새로 시작하여 그로인한 이득 발생 시 기존의 손실을 확정하여 만회하거나

- 기존 계좌 반을 팔아 신규 무매법을 시작하여 손실을 만회해 나가거나

 

두가지의 큰 방법이 있는데, 일단 그렇게 되려면 SOXL로는 조금 어려울 듯 보이네요. 만회를 하려면 지금이 저점이어야 하는데 그게 확실치 않아서 말이죠. 실험이고 이를 만회하고자 또 다른 것에 투자할 여력도 많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공부하는 셈 치고 계속 갑니다.

 

간격은 줄어보이지만 평단가가 낮아서 비율적으로는 차이가 살살 벌어지는 모습입니다. 밑의 제 수익률만 봐도 알 수 있죠. QLD때는 이쯤에서 반등이 나와주면서 대략 5~6주차에서 매도가격이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번이 역대급으로 조정이 긴 만큼 더 긴 호흡으로 가져가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20회차에서는 프리장에 계속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 초기 42달러 기준 약 60%정도 수준임을 감안하여 3주를 매수하였습니다.

 

처참하네요..ㅎㅎㅎㅎ;;

장점은 하나 있습니다. 예약이 편리해요ㅋㅋ 그냥 평단가로 2개 다 걸고, 매도는 안걸어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