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소식들

리얼티인컴(Realty income, O) 분할 이슈

yes98 2021. 11. 2. 08:35
반응형

대표적인 월 배당주인 리얼티인컴 분할 이슈가 떳네요.

 

https://seekingalpha.com/news/3761442-realty-income-closes-on-vereit-acquisition-office-reit-spinoff-expected-nov-12

5월에 VEREIT와 합병을 진행하면서 최근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사업 중 Office Reits부분만 따로 떼서 Orion REIT (ONL)로 따로 만든다고 합니다. 덩치가 커지면서 사업부문별로 분할하여 관리하네요.

 

내부에 어떠한 이슈 때문에 분할하는 건지는 몰라도 일단 발표하고 좀 떨어졌습니다. 아마도 office reits쪽이 굉장히 공실률도 적고, 향후 5년정도까지 90%이상 물량 계약이 남아있는 만큼 안정적인 부분이라 이후 리얼티인컴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애매하네요.

 

그동안 안정적인 주식이면서 배당도 쎄고, 월배당이라 참 좋아했는데.. 이렇게 변동을 줄 수 있는 변수가 생겨버렸네요. 배당주를 들고 있는 투자자들은 보통 변화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미국은 주로 이미 나이가 들어서 노후생활에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고배당주를 넣으며, 이에 따라 변함없이 유지되는 것을 바라고 성장에 큰 기대를 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하락이 발생한게 아닌가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다만, 이번에 분할하게 되면서 리얼티인컴을 계속 가지고 있을 경우, ONL의 신주를 준다고 합니다. 아마 가지고 계신분들은 어느날 보면 들어와있겠네요. 리얼티인컴 보통주 10주당 신주인 ONL 1주를 주며, 리얼티인컴 보통주의 갯수 체크는 11월 2일 기준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이미 보유하신 분들에게만 신주가 주어지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