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소식들

카불 공항,호텔 테러로 90여명 사망..

yes98 2021. 8. 27. 08:01
반응형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하미드 카르자이 공항과 인근 호텔에서 발생한 테러라고 합니다...

 

회복되던 증시 가뜩이나 잭슨홀 미팅때문에 불안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악재가 터져버렸네요..

 

https://www.chosun.com/international/us/2021/08/27/NNALDQLYIJHJDP6VN42BBS7HZY/

 

카불공항·호텔 테러, 미군 12명 등 90여명 사망… 美, 보복 예고

카불공항·호텔 테러, 미군 12명 등 90여명 사망 美, 보복 예고 사상자 240여명 달해 IS 테러 배후는 우리

www.chosun.com

 

사상자 규모는 150여명에 다다르며 이 중 사망자는 90여명, 미군 12명 사망자가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아프간 점령에 이어 감옥에 있는 사람들을 석방했다고 하는데,

 

이 중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의 일부 인원을 석방하지 않고, 처형한 것에 격분한 IS의 분파인 ISIS-K에 의해 공격 된 자살 폭탄 테러라고 합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발표하면서 울먹였고, 강경대응으로 보복을 예고하였습니다.

 

미군 정보 당국에 따르면 이 테러 단체는 폭탄을 실은 트럭 공격, 자살 폭탄 공격, 공항에 대한 박격포 공격을 추가로 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네요. 

 

카불 현지에는 약 1000여명의 미국인이 남아있는 것으로 파악되기 때문에, 이 문제가 해결

 

경제를 떠나서 너무나 끔찍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단 모든 초점은 이리로 집중 되겠네요.. 이러한 사고가 어떠한 파장을 일으킬지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미국의 대대적인 행동과 더불어 경제의 큰 파동이 불어 닥칠 것으로 생각됩니다.

 

후.. 정말 앞날을 알 수가 없군요..

반응형